본문 바로가기

Apple iOS/아이폰4

아이폰의 음악을 내 컴퓨터에 저장하는 방법

   아이폰의 음악은 PC로 가져올 수 없다?


   애플의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의 경우 음악을 넣기 위해서는 꼭 아이튠즈 프로그램을 통해 동기화 과정을 거쳐야만 음악을 장비로 넣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넣은 음악은 다시 PC로 가져올 수 없었죠.

   아이폰 익스플로러라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간접적으로 파일을 찾아서 가져올 수 있었지만, 보다 손쉽고 아주 간단하게 아이폰에 저장되어 있은 음악을 PC로 가져오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스트소프트사에서 제공되는 "알송"을 통해서 내 아이폰, 아이패드에 저장된 음악을 바로 PC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음악도 PC로 가져올 수 있다!


   알송을 통해서 아이폰의 음악을 PC에 저장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그리고 어느 PC에서나 적용이 가능하다는 점을 생각하면 그 동안 아이폰을 사용하던 유저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 같습니다.

   단, 아이폰의 인식을 위해서는 최신버전의 아이튠즈를 꼭 설치하셔야 합니다. 아이폰의 드라이버가 함께 설치되기 때문이죠.


1. 아이폰을 PC와 연결한 후 "알송"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2. 프로그램 왼쪽 하단의 "아이폰 음악 가져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그러면 아래와 같이 아이폰에 저장되어 있는 음악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재생목록"과 "저장옵션"을 선택 후 "저장(S)" 버튼을 눌러 음악파일을 가져옵니다.



5. "폴더열기(F)" 버튼을 누르면 가져온 음악파일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 저장된 음악을 내 컴퓨터로 가져오는 손쉬운 방법!


   애플의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을 사용할 때에는 음악 원본이 PC에 있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동기화를 할 때 아이폰의 음악이 삭제되기 때문이죠. 그 동안 컴퓨터에 음악파일이 없을 때에는 동기화를 할 수 없었습니다. 동기화의 기준은 음악 원본이 있는 내 컴퓨터가 되고 음악파일이 없다면 두번째 동기화를 진행할 때 아이폰의 음악이 삭제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제 위와 같은 방법을 통해서 문제를 아주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알송"이 이렇게 유용하게 쓰일 줄이야.
   바로 한 번 해볼까요?  Right 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