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unes 10.5/아이튠즈 사용법

아이튠즈 메뉴바에서 "Store" 항목이 보이지 않을 때?



아래 두 개의 사진에서 아이튠즈 메뉴바의 항목을 비교해보겠습니다.

첫번째, 사진이 기본적으로 iTunes(아이튠즈)를 설치하면 볼 수 있는 메뉴바의 구성입니다.



두번째, 사진에서는 메뉴바에서 "Store"항목이 사라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차이가 어떻게, 왜 나타나는 것일까요-?


   정답은 유해콘텐츠 차단하기 설정-!!

바로 설정을 진행해보겠습니다.

1. 아이튠즈를 실행하고 > 메뉴바에서 > 편집(E) > 기본 설정(F) 으로 들어갑니다.



2. 기본설정 창에서 5번째 "유해 콘텐츠 항목"을 클릭합니다.



3. 여기서 콘텐츠의 나이제한, 메뉴의 사용 제한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위쪽 비활성화에서 "iTunes Store"에 체크되어 있는 것을 체크해제합니다.


4. 아이튠즈의 메뉴바"Store(S)" 항목이 추가되고, 왼쪽 STORE항목에  "iTunes Store"항목이 함께 추가됩니다.
   보관함 영역의 "Podcast, 라디오"항목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이 조금 이상해도 당황하지 말자.

내가 사용하는 프로그램에 이상이 있는 것이 아닐까?
내가 사용하는 아이폰, 아이팟에 문제가 있는 건 아닐까?

처음 사용하다가 문제가 발생하면 이런 걱정이 앞서게 됩니다. 이런 경우 너무 당황하지 마시고 방법을 찾으시면 의외로 쉽게 답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작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