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unes 10.5/아이튠즈 사용법

iTunes 아이튠즈 초급강좌 03. 무료 애플계정 만드는 방법

iTunes 아이튠즈 초급강좌 03. 무료 애플계정 만드는 방법

아이튠즈 Apple Store 한국 무료 계정 등록 방법 _ 신용카드 없이 Apple 계정 만들기


iPhone4 혹은 iPad, iPod touch를 구입하고 iTunes의 설치를 마쳤습니다.

앱스토어에서 무료 어플을 다운 받으려고 하니 로그인 창이 뜹니다. 계정이 없어서 계정을 만드는데..... 
신용카드가 있어야 하네요?
Apple 계정을 만들려면 꼭 신용카드 정보가 있어야 하나요?
저는 무료어플만 다운받고 싶은데요?


   Apple 계정을 만들 때 필요한 3가지

iTunes Store에서 음악, 동영상, 책, 어플 등의 구입을 위해서는 Apple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이 때, 3가지 정보를 필요로 하게 됩니다.

     1. 거주지 주소 정보
     2. 결제 가능한 신용카드 정보
     3. 접속한 PC의 IP주소

예전에는 1. 2.번의 정보만을 가지고 계정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많은 분들이 집 주소를 임의로 임력하고 미국 계정을 생성해서 사용했고, 저도 그 때 만든 미국계정을 아직까지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얼마전부터는 3번 항목이 추가 되었습니다. 주소지에 등록된 해당 주소지(국가)에서 접속한 PC의 IP 주소를 요청하게 되는 것이죠. 그래서 지금은 미국계정을 국내에서는 생성할 수가 없습니다.
미국을 기준으로 위 3가지 항목을 다시 해석하면...

     1. 미국 거주자 주소 정보
     2. 미국에서 발행된 결제 가능한 신용카드 정보
     3. 미국에서 접속한 PC의 IP주소


이러한 이유로 현제 국내에서 미국계정을 생성하는 것이 어렵게 되었습니다.
수 많은 어플과 iTunes Store에서 활용가능한 콘텐츠를 생각하면 너무도 아쉬운 것이 사실이지만, 다행인 것은 현재 국내에서 "홍콩 계정"을 통해서 iTunes Store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나이 제한은 없을까?

미국 나이로 13세, 한국 나이로는 14, 15세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나이 제한으로 가입이 안 될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Apple 무료 계정 만들기

Apple 계정을 만들 때 지불방식으로 해외 결제가 가능한 신용카드의 정보를 입력하게 됩니다.

하지만,
Apple 계정을 만드는 데 꼭 신용카드가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위와 같이 생성하는 방법을 흔히 유료 계정이라고 부르기도 하고 지불방식을 입력하지 않고 생성한 계정을 무료 계정이라고 부릅니다.

신용카드 정보가 없는 분들을 위해 무료 계정을 만드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iTunes를 실행하고 > iTunes Store 를 선택합니다.

iTunes Store 선택


2. iTunes Store에서 무료 App을 선택합니다.



3. 계정 로그인을 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로그인을 확인하는 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새로운 계정 생성"을 클릭합니다.



4. 화면이 전환되면 "계속"을 눌러 진행합니다.




5. 약관을 확인하고, "이 이용 약관을 읽고 동의합니다" 체크, "계속"버튼을 클릭합니다.



6. Apple 계정으로 사용할 이메일, 암호, 질문, 대답, 생일을 차례로 입력하고 "계속"을 클릭합니다.



7. 잘 진행이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전환이 됩니다. 여기가 중요합니다.!!!
   신용카드란에 VISA, MasterCard,AmericanExpress. 그리고 "없음" 버튼이 보일거에요.


"없음"을 클릭하고 나머지 정보를 입력하고 Apple 계정 생성을 완료합니다.


   유료 계정과 무료 계정의 차이점

위와 같은 과정을 거치지 않고 계정을 생성할 경우 마지막 "지불 방식 입력"에서 아래와 같이 보이실 겁니다.



지불 방식에서 "없음"버튼이 보이지 않게 되죠. 여기서 신용 카드 정보를 입력하지 않으면 다음 과정으로 넘어갈 수가 없게 됩니다.


   중요한 것은 "무료 App"을 선택하는 것.

최초에 무료 App을 선택해야지 무료 계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무료 계정을 만들었지만, 추후에 기프트카드를 구입 후 등록해서 유료 App을 구입하거나, 신용 카드 정보를 추가로 입력 후 유료 계정으로 전환할 수도 있으니 그 점은 걱정마세요.

이제 무료 계정을 만들었으니 수 많은 App의 세상으로 들어가 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