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unes 10.5/아이튠즈 사용법

iTunes Store에서 내가 구입한 내역 확인하는 방법 _ 앱스토어 1달러 결제의 비밀


가끔 앱스토어에서 1달러가 결제되었다고 문자 메세지를 받을 때가 있습니다.



최초 앱스토어에 가입할 때 내가 등록한 신용카드의 정보가 올바른지 승인 요청을 하게 되는 것이죠. 
또한 등록한 계정의 정보를 수정할 때도 1달러 결제가 청구될 수 있습니다. 올바른 신용카드인지 확인하는 절차라고 생각하면 되고, 실제 신용카드 청구서에는 청구가 되지 않습니다. 

승인절차를 거칠 뿐이에요.

실제 미국에서는 신용카드를 이용한 인증절차를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사용 가능한 신용카드인지 카드회사에 물어보고 답을 받는 과정이죠.
하지만, 결제가 되었다고 하니 신경이 쓰일 수 밖에요. 

그래서 오늘은 내가 구매한 내역을 직접 확인해보겠습니다.


   아이튠즈에서 구매 내역 확인하기

아이튠즈를 실행하고 내가 사용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하면 그 동안 내가 구매한 어플, 책, 동영상, 음악 등의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iTunes를 실행하고 계정 로그인을 합니다.

2. iTunes의 우측 상단에서 내 계정ID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정ID의 오른쪽 작은 화살표를 누르면 4개의 팝업 메뉴가 나타납니다.

3. 그 중에서 Account를 클릭합니다.

Account를 클릭합니다.


4. 화면이 전환되면서 결제 정보(Account Information) 창이 나타납니다.




5. 화면 중간에 구매 내역(Purchase History)을 선택합니다.


6. 화면이 전환되면서 구매 내역(Purchase History) 창이 나타납니다.



7. 화면의 위쪽으로 최근에 구매한 내역(Lastest Purchases)이 나타나고, 
    중간에는 내가 이전에 구매한 내역(Previous Purchases)을 모두 찾아볼 수 있습니다.


   믿고 안심하자. 1달러 결제-!!

1달러 결제의 승인을 요청하는 문자 메세지가 도착했습니다.
이렇게 생각을 전환해보면 어떨까요?

"어, 난 1달러 결제를 한 적이 없는데? 아~! 내 앱스토어 계정이 잘 돌아가고 있군.!!"

Apple이라는 회사를 믿고 제품을 구입했을거라 생각합니다. 애플이 세계적인 기업이라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인정할 것이구요. 그만큼 믿고 좋은 마음으로 사용하셔도 된다는 말씀을 드리면서 마무리 하겠습니다~*

기왕이면 좋은 마음을 갖는 것이 나에게도 유익하겠죠. ^^